공지사항

[수상] 2023 중소기업 기술경영 혁신대전 '국무총리 표창' 수상

작성자
IMEDICOM
작성일
2023-10-20 08:55
조회
1200


의료기기 전문업체 아이메디컴㈜ 주돈수 대표이사가 지난 18일 부산 벡스코에서 연 ‘2023 중소기업 기술경영 혁신대전’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한 이날 행사는 기술 혁신으로 경제 발전에 이바지한 중소기업 유공자를 표창하고 혁신 컨퍼런스로 성과를 확산하려고 마련했다.

주 대표는 ‘세계 최초 인공고관절 비구컵 제거기’와 ‘배터리 구동형 인공고관절 전치환술용 임팩터 시스템’ 기술 개발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누렸다.

아이메디컴은 신경외과용 카테터부터 정형외과용 핸드드릴까지 다양한 제품을 개발해 공급하는 고객친화형 기업으로 정평이 났다.

더구나 ‘인공고관절 비구컵 제거기’와 ‘인공고관절 전치환술용 임팩터 시스템’을 고안해 인공고관절 수술을 할 때 골절과 골 손실 부작용을 최소로 줄이고, 수술 시간을 도드라지게 단축함으로써 새로운 의료 수술법을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아이메디컴은 다음 달 13일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여는 세계 최대 의료기기 전시회 ‘MEDICA 2023’에 참가해 ‘인공고관절 비구컵 제거기’와 ‘인공고관절 전치환술용 임팩터 시스템’ 같은 우수한 제품과 기술로 비즈니스 교류 기회를 얻고 글로벌 시장 점유율을 높일 예정이다.

주 대표는 "앞으로도 변화하는 수술 기법과 의료 서비스에 맞춰 신기술을 개발하고 나아가 의료기기 업계 성장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군포=임영근 기자 iyk@kihoilbo.co.kr